자동 빌드를 적용 중에 자주 설정을 바꾸게 되는데, 이상하게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자주 발생된다.
Summary |
특정 소스 위치가 이미 연결된 상태라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. 그래서 더 이상 빌드가 안된다. 이 문제는 아마도 빌드 전에 모든 Source를 Get Lasted Version을 하게 되는데, 그 연결이 남아 있는 상태로 다시 받으려니 문제가 발생되는 문제이다.
안그래도 이 내용을 구글을 통해서 찾아 보니까, 아래와 같은 URL을 찾을 수 있었다.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26288/team-build-error-the-path-is-already-mapped-to-workspace
TF.EXE 라는 Team Explorer 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.
처리 방법은 아래와 같다.
- 먼저 Visual Studio 에서 제공하는 CMD창을 띄운다.
- 다음은 다음 명령어를 넣는다. 그러면 현재 MAP 된 정보를 모두 보여준다.
c:\>tf workspaces /owner:*
맨 앞부분이 Workspace 이름이고, 그 다음이 Workspace를 생성한 계정. 그리고 그 다음이 Workspace가 생성된 PC 이름이다. - 위의 정보를 가지고 하나씩 삭제 한다. 삭제하는 방법은 CMD 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.
C:\>tf workspace /delete workspace_name
C:\>tf workspace /delete 5_15_builder_pc
C:\>tf workspace /delete 5_15_builder_pc /login:tfsadmin
암호 입력은 별도로 띄우게 되는 NTLM 창이 뜨는데, 그 곳에다 넣으면 된다.
728x90